본문 바로가기
IT/컴퓨터

티스토리 줄간격 조절하기

by 쿠이선불폰 2020. 2. 2.

티스토리 블로그로 글을 작성을 하다보니

엔터를 입력하면

줄간격이 엄청 넓은 걸 발견했습니다.

지난 글에서 캡쳐를 해놓은 건데

이렇게 줄간격이 엄청 넓은 걸 볼 수 있죠

그래서 찾아봤더니

스킨 편집에서 CSS 를 수정하는 글들이 많더라구요

 

아니면 글을 작성할 때 마다 

Shift+Enter 를 입력하면 글간격이 줄어든다는 걸 알았으나

매번 Shift+Enter 를 누르기는 너무 귀찮았음으로

열심히 CSS 를 찾아서 간격을 줄여보려고 했었습니다.

 

근데 생각보다 이게 잘 안되더라구요

왜 이렇게 안돼?

하면서 열심히 자료를 찾던 도중 보게된 자료..

새 에디터에서는 enter 키를 누르면 줄 간격이 넓어서

콘텐츠 설정에서 공백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설정하면 된다는

글이 었어요

 

나는 지금까지 대체 뭘 한것인가 ㅎㅎ

바로 콘텐츠 설정으로 들어가서

제가 했던 설정을 봤더니

단락 앞뒤에 공백을 사용합니다로 설정이 되어 있더라구요

공백을 사용하면 나름 깔끔하게 보이겠지? 라는 

생각에서 설정해놓은 것이었는데

이게 이렇게 나를 힘들게 할 줄이야 ㅋㅋ

 

설정을 바꿔주고 나니 지금 작성하는 글에서 보듯이

줄간격이 잘 조절됐습니다

 

저처럼 티스토리 줄간격 조절을 찾아보시는 분들께

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

사업자 정보 표시
쿠이선불폰 | 임용석 | 경기도 부천시 부천로 29번길 20 | 사업자 등록번호 : 197-24-00921 | TEL : 010-4353-2180 | Mail : kuidaz1@naver.com | 통신판매신고번호 : 호 |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

댓글